안녕하세요. 오늘의 인테리어 소품 소개는 베어브릭입니다.
인스타나 트위터 같은 SNS상의 셀럽들의 인테리어 빠지지 않고 자리 잡고 있는 요 녀석들!
정체가 뭐길래 이렇게나 열광하는 걸까요?
요즘 아트테크 열풍이 불면서 미술품, 조각뿐만 아니라 아트토이 또한 인테리어,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저는 그중 일반인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베어브릭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어떻게 구입할 수 있는지 까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베어브릭이란?
일본 메디콤 토이의 장난감. 15세 이상으로 출시된다.
기본적으로 곰 모양의 기본 소체에 여러 가지 그림이나 캐릭터 등이 그려지며 봉입률은 단품 박스에 쓰여있다.
시크릿(1/96)/슈퍼 시크릿(1/192)도 있는데 이는 박스에 그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본인이 확인해야 한다.
포장은 기본적으로 박스 안에 내부가 보이지 않는 은박비닐 포장으로 되어있고 카드 (작은 종이 플레이트)가 들어있다.
기본적으로 한 번 발매된 시리즈는 출시 후 일정기간 (통상 6개월)이 지나면 더 이상 해당 시리즈를 발매하지 않는다.
모든 제품들은 기간 한정(Time limited) 발매를 기본으로 한다.
크기에 따라 50%, 70%, 100%, 200%, 400%, 1000%로 나뉜다.
재질은 주로 ABS 소재이나 재질 형태에 따라 금속, 나무, 탄소섬유(Carbon Fiber), 야광(Glow in the dark), 고무(RUBBER), 플로키(flocked)등 다양한 소재를 접목하기도 한다.
가격은 100% 사이즈 기준 정해지지 않았으나, 대부분의 샵(매장)에서 랜덤 단품 박스 1개에 5천 원~1만 원 정도에 팔린다.
100% 사이즈라도 희귀성에 따라 10만 원을 넘어가기도 하고 400%도 희귀하면 몇십을 달리며 1000%는 기본 몇십에 희귀할수록 수직 상승한다. 한 마디로 천차만별.
위 설명과 같이 메디 톰 토이사의 장난감으로 한번 제작되면 더 이상 제작하지 않기에 재테크 수단으로 과거 활용됐으나 현재는 재테크보단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들 찾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예전과 같이 크게 프리미엄이 붙지 않아 재테크 수단으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100%, 400%, 1000% 이렇게 크게 3 가기로 나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0%는 이렇게 홀박스에 랜덤 하게 뽑는 식이 대다수고 특정한 테마를 정해서 많은 수를 일관되게 모으시는 편인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400% 이상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보시는 바 같이 400% 이상부터 단품으로도 소품으로써 역할을 해낸다고 생각하거든요.
그중 400%는 평균 10만 원 후반대 1000%는 70만 원대 인 것을 생각하면 400%로 입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매할 수 있을까?
베어브릭 구매방법!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쉽게 또 대중적인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들 수 있겠습니다.
여러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대행이나 현지에서 구매 후 판매를 하고 있지만 그 방법은 제외하겠습니다.
1. 킨키로봇
국내에서 가장 쉽게 구매하는 방법은 킨키로봇을 통해 구입하는 것입니다.
메디콤사의 국내 정식 수입처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들도 있어 직접 눈으로 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정식 수입처이기에 가품 걱정도 없고 한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이용 가능하죠.
다만 해외 구매보단 관세 등이 보함 된 가격이기에 가격이 해외보단 비싼 편입니다.
2.MCT TOKYO
해외로 사는 가장 쉬운 방법은 MCT TOKYO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디콤토이 직영 온라인 샵으로 가장 발매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예약 또한 가장 빠르게 받는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400% 이상은 3,4달 전에 예약 판매가 이루어지고 400%는 1개만 구매할 시 150달러 이하로 관세도 붙지 않는 경우가 많아 저렴하게 구입하기 좋은 편입니다.
저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구입하고 잊어버릴 때쯤에나 배송이 오는 편으로 인내심이 강하신 분들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
3.STOCK X
마지막으로 스탁 엑스가 있습니다.
한번 출시 이후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 베어브릭의 특성상 예전에 발매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
방법은 스탁 엑스!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스탁 엑스는 베어브릭뿐만 아니라 스니커즈, 스트릿웨어 등 한정판 제품들을 중개해주는 경매 플랫폼입니다. 정품 검수까지 같이 하고 있기 때문에 가품 걱정도 없습니다.( 저도 예전에 구매한 배트맨 베어브릭이 가품 판정을 받아 거래가 취소된 적이 있는 걸 보면 가품을 잘 걸러내긴 하나 보더라고요.)
다만 리셀이다 보니 정가보다 훨씬 비싼 가격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스탁 엑스에 관해선 추후에 더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제 나도 베어브릭 오너!
평소 베어브릭에 관심이 있었거나 특별하고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제 귀여운 조커, 할리퀸 커플을 마지막으로 마치겠습니다.
'인테리어.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티지 임스체어가 이렇게나? @oddflat (0) | 2021.07.18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