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소품

베어브릭! 어디서 구매해야 할까?

by 로오오딩 2021. 7. 18.

안녕하세요. 오늘의 인테리어 소품 소개는 베어브릭입니다.

 

출처: https://twitter.com/BTS_twt
출처: https://twitter.com/BTS_twt

 

인스타나 트위터 같은 SNS상의 셀럽들의 인테리어 빠지지 않고 자리 잡고 있는 요 녀석들!

정체가 뭐길래 이렇게나 열광하는 걸까요?

 

요즘 아트테크 열풍이 불면서 미술품, 조각뿐만 아니라 아트토이 또한 인테리어,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저는 그중 일반인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베어브릭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어떻게 구입할 수 있는지 까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베어브릭이란?

 

일본 메디콤 토이의 장난감. 15세 이상으로 출시된다.
기본적으로 곰 모양의 기본 소체에 여러 가지 그림이나 캐릭터 등이 그려지며 봉입률은 단품 박스에 쓰여있다.
시크릿(1/96)/슈퍼 시크릿(1/192)도 있는데 이는 박스에 그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본인이 확인해야 한다.
포장은 기본적으로 박스 안에 내부가 보이지 않는 은박비닐 포장으로 되어있고 카드 (작은 종이 플레이트)가 들어있다.

기본적으로 한 번 발매된 시리즈는 출시 후 일정기간 (통상 6개월)이 지나면 더 이상 해당 시리즈를 발매하지 않는다.
모든 제품들은 기간 한정(Time limited) 발매를 기본으로 한다.

크기에 따라 50%, 70%, 100%, 200%, 400%, 1000%로 나뉜다.

재질은 주로 ABS 소재이나 재질 형태에 따라 금속, 나무, 탄소섬유(Carbon Fiber), 야광(Glow in the dark), 고무(RUBBER), 플로키(flocked)등 다양한 소재를 접목하기도 한다.

가격은 100% 사이즈 기준 정해지지 않았으나, 대부분의 샵(매장)에서 랜덤 단품 박스 1개에 5천 원~1만 원 정도에 팔린다.
100% 사이즈라도 희귀성에 따라 10만 원을 넘어가기도 하고 400%도 희귀하면 몇십을 달리며 1000%는 기본 몇십에 희귀할수록 수직 상승한다. 한 마디로 천차만별.

 

위 설명과 같이 메디 톰 토이사의 장난감으로 한번 제작되면 더 이상 제작하지 않기에 재테크 수단으로 과거 활용됐으나 현재는 재테크보단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들 찾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예전과 같이 크게 프리미엄이 붙지 않아 재테크 수단으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100%, 400%, 1000% 이렇게 크게 3 가기로 나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0%는 이렇게 홀박스에 랜덤 하게 뽑는 식이 대다수고 특정한 테마를 정해서 많은 수를 일관되게 모으시는 편인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400% 이상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베어브릭 사이즈 비교

보시는 바 같이 400% 이상부터 단품으로도 소품으로써 역할을 해낸다고 생각하거든요.

그중 400%는 평균 10만 원 후반대 1000%는 70만 원대 인 것을 생각하면 400%로 입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매할 수 있을까?

 

베어브릭 구매방법!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쉽게 또 대중적인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들 수 있겠습니다.

여러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대행이나 현지에서 구매 후 판매를 하고 있지만 그 방법은 제외하겠습니다.

 

1. 킨키로봇

국내에서 가장 쉽게 구매하는 방법은 킨키로봇을 통해 구입하는 것입니다.

출처: http://kinkirobot.co.kr/

메디콤사의 국내 정식 수입처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들도 있어 직접 눈으로 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정식 수입처이기에 가품 걱정도 없고 한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이용 가능하죠.

다만 해외 구매보단 관세 등이 보함 된 가격이기에 가격이 해외보단 비싼 편입니다.

 

2.MCT TOKYO

해외로 사는 가장 쉬운 방법은 MCT TOKYO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https://mct.tokyo/en

메디콤토이 직영 온라인 샵으로 가장 발매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예약 또한 가장 빠르게 받는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400% 이상은 3,4달 전에 예약 판매가 이루어지고 400%는 1개만 구매할 시 150달러 이하로 관세도 붙지 않는 경우가 많아 저렴하게 구입하기 좋은 편입니다. 

저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구입하고 잊어버릴 때쯤에나 배송이 오는 편으로 인내심이 강하신 분들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

3.STOCK X

마지막으로 스탁 엑스가 있습니다.

출처: https://stockx.com/

한번 출시 이후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 베어브릭의 특성상 예전에 발매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

방법은 스탁 엑스!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스탁 엑스는 베어브릭뿐만 아니라 스니커즈, 스트릿웨어 등 한정판 제품들을 중개해주는 경매 플랫폼입니다. 정품 검수까지 같이 하고 있기 때문에 가품 걱정도 없습니다.( 저도 예전에 구매한 배트맨 베어브릭이 가품 판정을 받아 거래가 취소된 적이 있는 걸 보면 가품을 잘 걸러내긴 하나 보더라고요.)

다만 리셀이다 보니 정가보다 훨씬 비싼 가격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스탁 엑스에 관해선 추후에 더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제 나도 베어브릭 오너!

평소 베어브릭에 관심이 있었거나 특별하고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제 귀여운 조커, 할리퀸 커플을 마지막으로 마치겠습니다.

 

귀..귀여워ㅜ

'인테리어.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티지 임스체어가 이렇게나? @oddflat  (0) 2021.07.18

댓글